본문 바로가기

IT정보/엑셀

[엑셀 2016] 엑셀 하나의 셀에 여러 줄로 글자 입력법

728x90
반응형

직장인 엑셀 팁

 

 

-엑셀 하나의 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는 방법-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엑셀 하나의 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는 방법 1

 

 

[2021년 6월 5일] 이라는 데이터를 

 

2021년

6월

15일

 

이렇게 세줄로 입력하고 싶은데

 

엔터[Enter]를 누르면 아래 셀로 넘어가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D2셀에 세줄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싶다면

줄을 바꾸고 싶을 때 그냥 엔터가 아닌  

[Alt + Enter]키를 누르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래와 같이 하나의 셀에 3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엑셀 하나의 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는 방법 2

 

 

방법 1과 같은 수동조절이 아닌

문장의 길이가 길어질 때 자동으로 줄바꿈을 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.

 

 

아래와 같이 셀의 길이보다 긴 문장을 입력하게 되면 

다른 셀에 가려지거나

다른 셀을 가리도록 데이터가 입력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간단하게 줄바꿈을 하는 방법으로는

셀 지정 후

[홈] - [맞춤] - [텍스트 줄 바꿈]을 클릭해주면 됩니다.

 

 

 

아래와 같이 줄바꿈이 자동으로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이상으로

 

직장인 엑셀 팁

하나의 셀에 여러줄로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모두 유용한 엑셀 기능 활용하여 편한 업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